본문바로가기

소식

보도자료

  •  [20230405] '섬' 주제…선상 아카데미·국제 학술대회 열린다
  • 조회수 418
  • IMG_9968.JPG [580716 byte] IMG_0180.JPG [777840 byte] IMG_0118.JPG [2403305 byte]
  • 작성자한국섬진흥원

'' 주제선상 아카데미·국제 학술대회 열린다

한국섬진흥원-해양대 '맞손''섬의 날' 행사 성공 개최 협력키로

 

4회 섬의 날개최지인 울릉도에서 섬을 주제로 한 선상 아카데미와 국제 학술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한국섬진흥원(KIDI, 원장 오동호)5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4회 섬의 날행사 성공 개최를 위해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한국해양대학교 실습선 한바다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국섬진흥원 오동호 원장, 양영환 교류협력실장 한국해양대학교 도덕희 총장, 도근영 기획처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5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협약서 낭독·서명·교환, 기관장 인사말씀, 기념촬영, 한바다호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한국섬진흥원과 한국해양대학교 간의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연구·사업·교육 등 국내 섬, 해양수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동 프로그램 등을 기획,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해양대학교는 오는 8월 울릉도에서 개최되는 4회 섬의 날행사 시 실습선 한바다호를 지원키로 약속했다.

한국섬진흥원은 2024년 한국해양대학교가 아시아 최초로 주관하는 9회 세계해양사학자대회공동 세션 운영을 협의 중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양 기관의 목적사업 달성을 위한 연구·사업·교육 등 업무협력 각종 학술행사 및 교육 프로그램 등 공동 프로그램 기획·참여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 및 시설 등 공동 활용 양 기관이 보유한 섬, 해양 관련 정보 및 국내·외 네트워크 상호 공유 등이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국내 섬 리더·해양인재 양성을 위한 선상 아카데미, 남해안 글로벌 섬 연구·교육센터 등 협력 범위를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1945년 개교한 한국해양대가 국내 해양산업 발전과 우수 인재 양성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생들이 섬에 관심을 가지고 많은 이들에게 섬의 날이 가슴 속에 새겨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미래지향적 관점에서 섬의 발전 방향을 제시해 우리나라가 해양강국 벤치마킹의 중요한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면서 해양분야 우수 인재 배출을 위해서도 교육기관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